블로그+소셜네트워킹+심플한 워드프로세서 Queitwriter
콰이어트라이트 QuiteWrite는 웹기반의 문서 작성툴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간단 명료하게 기능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글쓰기에 집중할 수 있는 아주 단순한 화면.
자동저장기능.
아주 간단하고 심플한 블로그로써의 기능.
혹은 자신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글을 보내기.
아이패드에서 편집하기.
등이 사이트에 소개된 프로그램의 주요기능입니다.
지난 번 Just Write라는 웹기반 워드프로세서를 설명하면서 말했듯이, 이제는 이러한 소프트웨어들이 많아져서 각각 나름의 특성을 살리기가 쉽지 않을텐데, 이 QuietWrite는 블로깅이라는 기능을 적극 접목시켜 자신만의 변별성을 만들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설치나 스킨기능등을 싹 빼버린 블로그툴처럼 보입니다. 혹은 아주 아주 심플한 소셜네트워킹 사이트 같기도 하구요.
자신이 쓴 글을 공개하면 아래의 "Explore"사이트에 제목과 미리보기가 창으로 뜹니다.
여기엔 얼마나 많은 사람이 자신의 글을 보았는지와 댓글을 보거나 달수 있습니다.
특정한 사람의 글들만 보고 싶다면 그 사람의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아이디의 이름으로 올려진 글들만을 볼 수 있습니다.
글쓰기 인터페이스는 아주 심플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하구요,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사용해볼 수는 있습니다. 외국의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이메일정도의 개인정보만 요구하는 점이 편리하고 좋습니다. 그에 반해 한국의 웹사이트들은 너무도 폐쇄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메뉴는 자동감추기가 되어서 화면에 글을 쓰기 시작하면 사라집니다.
"h1, h2, h3, h4, h5, h6, a, b, br, cite, code, em, i, p, strike, strong, u" 같은 HTML 코드를 이용하여 글을 꾸밀수 있구요. 버전별로 자동저장되어 특정시점으로 되돌아 가거나 비교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